사운드그랩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운드 디자인 전문 기업으로, 최근 오디오북 및 오디오웹소설 제작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특히 인기 웹소설 IP를 활용한 오디오웹소설 제작에 주력하며, 원작의 감동과 몰입감을 청각적으로 극대화하는 고품질 오디오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프로젝트로는 2023년 카카오페이지 드라마 장르 최고 화제작 ‘서비스음료 나왔습니다’의 오디오웹소설 제작이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사운드그랩은 단순한 음성 녹음을 넘어, 전문 성우 캐스팅, 세밀한 사운드 디자인, 배경음악(BGM)과 효과음(SFX) 제작 등 오디오북 제작 전 과정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창의성을 입증했습니다.
사운드그랩은 네이버 웹툰 원작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 , ‘가비지타임’ 오디오웹툰, 밀리의서재 ‘심령스팟’ 사운드 등 다양한 대형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스토리텔링에 최적화된 오디오북을 제작합니다. 또한 자회사 보이스그랩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약 450명의 전문 보이스아티스트(성우)와 함께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오디오북을 구현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사운드그랩은 앞으로도 웹소설, 웹툰, 드라마 등 , 오디오콘텐츠 시장의 혁신을 이끌어갈 계획입니다. 오디오북 제작의 모든 과정에서 최고의 퀄리티와 새로운 청취 경험을 제공하는 사운드그랩과 함께라면, 귀로 듣는 새로운 스토리텔링의 세계를 만날 수 있습니다